[13인의 국회의원 성명] KT의 부당노동행위 중단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최종관리자 | 조회: 566회 | 작성: 2017년 11월 13일 9:26 오후촛불로 노동자가 존중받고 사용자의 부당한 갑질이 처벌받는 정의로운 사회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최근 통신회사의 맏형격인 KT에서 발생되고 있는 여러 가지 부당노동행위에 대하여 우리는 심각한 우려를 보내며, KT가 더 이상의 부당노동행위로 논란의 대상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난 10월 초 있었던 KT경영진의 노조위원장 후보낙점 의혹과 언론에 보도된 노무팀 출신 관리자의 양심고백은 매우 충격적인 사건들입니다. 10월 30일 있었던 국정감사 과기방통위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을 의원들이 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11월 1일 시작된 KT노동조합 위원장 선거에서 부당노동행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정후보에 대한 선거활동을 방해하는 여러가지 행위가 고발되었습니다.
우리는 황창규회장이 부당노동행위 금지 약속을 지키기 바라며 다음 두 가지 사항의 이행을 촉구합니다.
1) 노동조합법 준수와 위반 시 엄벌조치하겠다는 문서를 산하기관에 시달
2) 현재 노동부에 고발되어 있는 강남본부 CS부(성남지청) 강북본부 원효지점(서울지방노동청)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우리는 이번 기회에 KT가 노사상생을 통하여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고 사회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황창규회장의 단호한 조치를 촉구합니다. 끝.
2017. 11. 13
<KT부당노동행위 중단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합니다> 성명서 참가 국회의원 명단
□ 더불어 민주당 : 이학영 정재호 박주민 이종걸 유승희 박용진
□ 정의당 : 심상정 노회찬 김종대 윤소하 추혜선
□ 민중당 : 김종훈 윤종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