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국정원 노조파괴 공작, 적폐청산 조사대상 포함해야”

“국정원 노조파괴 공작, 적폐청산 조사대상 포함해야”

노조파괴공작 책임자 처벌하라!

노조파괴공작 책임자 처벌하라!(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국가정보원 앞에서 전교조, 공무원노조등 노동자들이 노조파괴공작 국정원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8.22
chc@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과 공무원노조, 금속노조 등 6개 노동단체는 22일 “국가정보원의 노조 파괴 공작은 지금까지 드러난 것만 해도 부지기수”라며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서울 서초구 내곡동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교조 탄압과 법외노조 지정, 2008년 KT 노조 선거 개입 등을 대표적 노조 파괴 공작으로 규정하고 “국정원의 적폐청산 조사 대상에 노조 파괴 공작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이달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노조가입률 제고와 부당노동행위 처벌 의지를 밝힌 것을 언급하며 “대통령의 노동정책 관점이 그러하다면 더더욱 노조 파괴의 총본산이었던 국정원의 불법행위부터 진상조사하고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국정원의 노조 파괴 공작을 적폐청산 조사 대상에 포함하는지를 문재인 정부 노동정책의 첫 번째 중요한 시금석으로 간주할 것”이라며 노동 활동가 등을 관리해온 ‘노동계 블랙리스트’ 공개와 국정원 해체도 요구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22 11:00 송고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