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 kt 언론기사내용(6.29)

KT 새노조와 KT 노동인권보장 공동대책위원회(아래 공대위)는 28일 여당인 새누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KT 이석채 회장과 서유열 사장을 민간인 불법 사찰 국정조사의 증인 채택을 요구했다.

서유열 KT 사장은 민간인 사찰 수사 과정에서 청와대 이영호 비서관에게 차명폰(일명 대포폰)을 제공한 사실이 밝혀져 사회적 지탄을 받아왔다.

   
▲ KT 새노조와 공대위는 28일 새누리당에 이석채 KT 회장과 서유열 사장을 '민간인 사찰 국정조사 증인'으로 채택해 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전달했다. (KT새노조 제공)

이 자리에서 KT 새노조와 공대위는 “최고 경영진 서유열 사장이 나서서 대포폰을 개통해주고 이것이 만 천하에 폭로되었는데도 이석채 회장은 아무런 인사조치를 하지 않는다”면서 “KT의 대국민 이미지가 죽건 말건 자기 라인은 끝까지 감싸는 이석채 회장의 태도야 말로 조폭들과 뭐가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또 KT 새노조와 공대위는 “(이석채 회장이) 자신의 회장 연임을 위해 사상 초유로 경영도 해보지 않고 향후 3년 간 주당 2000원 배당을 약속했다”면서 “이를 위해 공기업 시절 확보한 자산을 매각하고, 카카오톡 등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여줄 신기술의 출현에 대해서는 통신 블랙아웃을 운운하며 국민협박에 나서는 등 국민, KT노동자는 안중에 없고 자신과 측근들만 챙기는 1% 경영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KT 새노조와 공대위는 기자회견 직후 새누리당에 이석채 회장과 서유열 사장을 국정조사 증인으로 신청해 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제출했다.

‘죽음의 기업 KT?계열사 노동인권 보장과 통신공공성 확보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세상을 바꾸는 민중의 힘(준) 소속 40개 단체와 KT 노동인권센터, KT 민주동지회 등 연대한 단체이다.

   
▲ KT새노조와 공대위는 29일 새누리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석채 KT 회장과 서유열 사장을 민간인 사찰 국정 조사'의 증인으로 신청해 줄것을 요구했다. (KT새노조 제공)

< 저작권자 ? 미디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