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뉴스] “KT 황회장 연임위해 불법로비, 사퇴촉구” 야당·시민단체 기자회견 “국정농단 지원, 노조선거 불법개입도”

“KT 황회장 연임위해 불법로비, 사퇴촉구”

야당·시민단체 기자회견 “국정농단 지원, 노조선거 불법개입도”

황두연 기자  |  dyhwang@jeonpa.co.kr
승인 : 2018년 01월 08일 (월) 14:49:41

▲ 8일 참여연대와 KT민주연대, 민중당 김종훈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KT 황창규 회장 수사는 단순한 비리사건이 아닌 적폐청산의 큰 시금석”이라며 “황 회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퇴진을 촉구했다.<사진=정종희 기자>

야당과 노동계, 시민단체들이 “황창규 KT 회장이 연임을 위해 국회 의원들에게 불법 로비하고 KT노동조합 선거에 불법개입했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와 함께 황 회장의 퇴진을 요구하고 나섰다.8일 참여연대와 KT민주연대, 민중당 김종훈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KT 황창규 회장 수사는 단순한 비리사건이 아닌 적폐청산의 큰 시금석”이라며 황창규 회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퇴진을 촉구했다.

또한 KT의 권력령 비리는 방법이나 시기적으로 볼 때 황창규 회장이 자신의 연임을 위하여 자의적으로 진행해 왔음이 입증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에서 박철우 KT민주동지회 의장은 “황회장은 자신의 연임을 위해 박근혜최순실게이트에 협조하면서 최순실측근을 불러와 마케팅비용 68억을 지원했다”며 “내부에서 확인된 바로 10억원에 가까운 돈을 쪼개서 30여명의 임원을 동원해 국회 구 미방위 의원들에게 쪼개기 기부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폭로했다.

임순택 KT 새노조 위원장은 “황회장 취임이후 국민 기업을 강조해 왔는데 국정농단 사태이후 계속된 비리와 추문으로 인해 국민기업으로 가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황회장이라는 얘기가 돌고 있다”며 “지금 당장 국민기업 KT를 위해 (황회장이)용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기자회견 모습. (왼쪽부터 임순택 KT새노조 위원장, 김종훈 의원, 박철우 KT민주동지회 의장)

안진걸 참여연대 사무처장은 “이석채(전 회장)과 황창규(현 회장)를 거치면서 공공성은 온데간데 없고 권력에 대포폰을 지급하고 최순실을 비롯한 권력의 부정과 부조리한 행위를 지원하면서 이에 대한 내부의 저항은 탄압으로 일관해 왔다”며 “퇴진을 넘어 강력한 수사와 엄벌을 받아야할 대표적인 적폐기업이 된 KT가 이번을 계기로 상식적이고 공공성 높은 기업을 재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이들은 또 기자회견문을 통해 “보수정권 시절 사법기관은 KT의 불법을 솜방망이 봐주기 수사로 일관해, 그로 인해 KT회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은 아무런 죄의식 없이 권력에 빌붙고 노동자를 탄압해 왔다”며 검경의 엄정수사를 촉구했다.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