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쿡
|
조회: 881회
|
작성:
2009년 6월 21일 8:55 오후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한 기업과 제품은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가운데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국내 경기의 침체 속에서 이들 강력한 브랜드들의 선전은 눈에 띈다. 스포츠서울은 창간 24주년을 맞아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파워브랜드 24선’을 선정했다. 극심한 경기 침체속에서도 꼿꼿하게 판매 신장세를 보이면서 승승장구하는 브랜드들로 향후 시장에서 그 가치가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이번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브랜드들의 특징은 대부분 의식주와 직간접으로 연결된 생활밀착형 브랜드라는 점이다.
구체적인 성공사례를 보면 서울우유의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서울우유’. 길고 독특한 제품 이름만큼이나 서울우유가 정성을 들여 신선한 우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약속이 담겨진 프리미엄 우유로 대한민국 우유 품질의 수준을 또 한번 업그레이드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는 모두 60억 마리 이상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제품의 맛이 깊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 기존 야채음료에 맛과 기능성을 더하여 지치고 분주한 30~40대 직장인의 체내 환경 균형을 맞추어 주는 제품이라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다.
KT 홈기반 IT 서비스 통합브랜드 ‘QOOK’과 아디다스가 내놓은 세계 최초의 맞춤형 조립 축구화 ‘F50i’. 미쓰비시자동차의 ‘랜서 에볼루션’. ‘한양사이버대’. 2080치약 ‘청은차’. ‘롯데홈쇼핑’. 동부화재 ‘베스트자녀사랑보험’ 등도 ‘파워브랜드 24선’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