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SOIP는 이제 VOIP?
작성자: 팔기좋아? | 조회: 1013회 | 작성: 2009년 3월 30일 8:41 오전 KT는 새로운 수익 원천을 발굴하고 신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해 인터넷전화(SoIP)를 차세대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KT의 인터넷전화 가입자 수는 2월 말 기준, 38만 4000명이다. 하지만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성 제도로 인해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KT는 올해 목표 가입자 수를 200만 명으로 크게 늘렸다.
KT의 SoIP(Service over IP)는 IP기반의 단순한 음성통화 기능과 더불어 스크린을 이용한 영상, 문자 및 각종 정보와 데이터 위주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미 KT는 음성통화와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조만간 7인치 터치스크린 기반의 미디어정보 및 통화가 결합된 형태의 'STYLE'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T 인터넷 전화의 부가서비스로는 홈ATM과 홈모니터링, 생활밀착형 지역정보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KT의 홈ATM서비스는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현재 현금 인출을 제외한 계좌이체, 거래내역 및 잔액조회, 지로납부,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하이패스 충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IC카드 채택과 영상전화 단말 자체에도 보안 기능을 탑재해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도 없앴다.
영상폰 전용 홈모니터링 서비스는 영상폰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다. 영상폰을 통해 집 안이나 사무실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할 수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사생활 침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착신번호와 발신번호, 비밀번호를 사전에 등록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 관리도 강화했다.
아울러 음식점, 병원, 관공서 등의 업소명과 전화번호, 지도 등의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실시간 교통정보, 날씨, 뉴스, 주식 등의 생활정보 서비스까지 지원해 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가입자들은 이러한 KT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KT결합상품인 ‘KT 원더팩’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SoIP의 출시로 일반전화 시장이 축소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SoIP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경쟁사 대응을 위한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KT고객 기반을 유지·확대해 나갈 계획이다.(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