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노조선거 강원지역 시민사회 공정선거감시단 기자회견

KT노조 선거 공정선거 보장 요구 “KT 전방위적 개입행위 중단하라”
  2011-11-29 17:00:29

KT노조 선거에 있어 KT의 개입을 중단하라는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KT노조 선거 시민사회 공정감시단은 11월 29일 KT가 현재 노동조합 선거에 대해 전방위적 개입행위를 중단하고 공정선거를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KT노조 선거 시민사회공정감시단은 이날 오전 춘천시 소양로3가 KT춘천지사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주장하며 오는 30일 노조 선거를 앞두고 사측이 선거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사측이 후보등록을 방해하고 조합원을 징계하는 등 선거 분위기를 폭압적으로 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단독 후보에 대한 찬반투표가 진행되는 4개 지방본부(강원ㆍ충북ㆍ제주ㆍ본사 지방본부)에 대한 선거 일시 중단과 입후보등록 재공고를 요구했다.

또 노동부에 근로감독관의 파견을 통한 선거감시를 촉구했다.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기자 phenomdark@
 
 
 
 
시민사회감시단, KT노조 공정선거 보장 촉구
(춘천=연합뉴스) 강은나래 기자 = 'KT노조선거 시민사회공정감시단'은 29일 "KT는 노동조합 선거에 대한 전방위적 개입 행위를 중단하고 공정선거를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춘천시 소양로3가 KT춘천지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0일 노조 선거를 앞두고 사측이 후보등록을 방해하고 조합원을 징계하는 등 폭압적인 선거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단독 후보에 대한 찬반투표가 진행되는 4개 지방본부(강원ㆍ충북ㆍ제주ㆍ본사 지방본부)에 대한 선거 일시 중단과 입후보등록 재공고를 요구했다.

   이들은 또 "투ㆍ개표소 698개 중 3/4 이상에 참관인이 없어 결과 조작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노동부에 근로감독관의 파견을 통한 선거감시를 촉구했다.

   ra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11/29 15:28 송고
 
강원.jpg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