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정전사태, MB 낙하산 인사의 결과”

김진표 "정전사태, MB 낙하산 인사의 결과"
[[머니투데이 변휘기자]지난 15일 전국적인 대규모 정전사태의 근본 원인이 "한국전력 및 자회사에 대한 '후진국형 낙하산 인사'에 따른 직원들의 사기저하와 내부기강 해이에 따른 결과"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명박 대통령이 이번 정전사태를 '후진국 수준'이라며 호되게 질책했지만 실상은 TK·MB맨·고려대 출신 등 낙하산 인사들이 한전·전력거래소 등 12개 전력관계사의 기관장, 감사를 독차지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가 지식경제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한전 상임이사 7명 중 5명이 TK(4명) 및 한나라당(1명)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중겸 사장 내정자는 TK·고려대·현대건설로 이 대통령과 3중 인연이라고 지적했다.

전력거래소 등 11개 자회사 경영진과 감사 22명 중 17명도 대통령직인수위·한나라당·TK·현대 출신 등 이른바 '낙하산' 인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감사 11명이 정치권 출신으로 감사로서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게 김 대표의 주장이다.

김 원내대표는 "인사가 만사(萬事)라고 하는데 이 정부 들어 인사가 망사(亡事)가 됐다"며 "후진국 의식수준의 낙하산 인사를 한 이 대통령이야말로 비판받아 마땅한 장본인이며 진심 어린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사실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 뉴스1 ]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