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노조가 비판세력 문자거부 조직” 논란

“KT노조가 비판세력 문자거부 조직” 논란

 

KT노조 “집행부 음해에 조직보호 차원” … KT민주동지회 “비판세력 입막음 시도”

 

윤자은  |  bory@labortoda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KT노조(위원장 정윤모)가 노조 내 현장조직인 KT민주동지회와 공공운수노조 KT지부의 문자 수신을 거부하는 조합원 서명을 받기로 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10일 KT노조에 따르면 노조는 지난 4일 전국 조직국장 회의를 통해 민주동지회와 KT지부에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조합원 서명을 받기로 결정했다. 노조 관계자는 “KT지부와 민주동지회는 그동안 노조 집행부를 부정하는 활동을 해 노노갈등을 유발했다”며 “이들이 조합원들에게 노조 집행부를 음해하는 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 조직보호 차원에서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KT노조는 조합원들의 서명을 취합해 민주동지회와 KT지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민주동지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회사와 노조의 눈엣가시인 내부 비판세력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라고 반발했다. KT지부도 “정당하게 경쟁하지 않고 소수노조의 활동을 방해해 기득권을 지키겠다는 행태”라고 주장했다.

지부에 따르면 직원 명단과 연락처는 사내 사이트에 공개돼 있다. 지부는 이에 근거해서 직원들에게 소식지와 논평 등을 문자로 발송해왔다.

부당노동행위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서명을 받는 과정에서 사측 관리자가 개입했다는 것이다. 민주동지회 관계자는 “팀장급 관리자들이 직접 용지를 돌려 서명을 받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사측을 부당노동행위 혐의로 고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지부는 관리자가 조합원들에게 서명을 지시한 증거를 확보해 법적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KT노조 관계자는 “서명은 노조 지부장들이 담당하는 건데 사측이 개입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