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노조, 18일 KBS 새 노조 가입 승인 (kt는 공공노조에 가입하면 되지 않을까?)

언론노조, 18일 KBS 새 노조 가입 승인
“조합원 1000명 넘을 경우 KBS 본부로 개편”
2009년 12월 18일 (금) 17:48:42 백혜영 기자 otilia@pdjournal.com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최상재)이 KBS 새 노동조합의 가입 신청을 받아들였다.

언론노조는 18일 ‘전국언론노조 KBS 본부 준비위원회’가 전날 제출한 언론노조 가입신청서를 접수하고, 관련법 등에 따라 ‘KBS 지부 설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BS 지부는 18일부터 정식 노조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회사를 상대로 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을 행사할 수 있는 합법적 지위를 얻었다.

언론노조는 “KBS 지부 가입 조합원이 1000명이 넘을 경우 규약에 따라 즉시 KBS 본부로 재편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언론노조와 KBS지부 조합원들은 KBS지부 설치를 계기로 정권의 공영방송 장악을 저지하고 국민과 시청자에게 봉사하는 KBS를 만들기 위해 힘찬 투쟁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앞서 지난 15일 기자, PD 등 조합원 605명은 KBS 노조에 탈퇴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김인규 사장 퇴진’ 총파업 투표 부결 이후 KBS 노조 집행부가 사퇴를 거부하자 노조 집단 탈퇴를 결의한 바 있다.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