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공고 언제 할 지 공개하라(내용증명 첨부)

2017년 임단협이 노조각급대표자 선거를 코앞에 두고 마무리 되었다.

규약에는 노조선거를 11.1~12.10 사이에 치르도록 명시되어 있다. 투표일로부터 15일전 선거공고를 하도록 선거관리규정에 적시하였기에 역산하면 10월16일 공고를 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면 전체 선거일정을 당장 공개해야 한다. 통상 정상적인 노조라면 투표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전체 선거일정을 공개하고 있다. 노조법과 규약에 근거하여 치러지는 노조대표자 선거를 더 이상 음모적으로 진행하면 안된다.

KT노조는 선거공고일을 사전 투명하게 공개한 적이 한번도 없다. 항상 당일 오후 기습적으로 공고하였다. 물론 공고 이전에 친사용자 후보쪽에서 싹쓸이 추천서명을 받은 직후였음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선거공고 이후 각급선관위의 선거관리 공정성도 편파적으로 진행되어 조합원들로부터 신뢰를 잃은지 오래되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이상호 중앙위원장 예비후보는 정윤모위원장에게 전체 선거일정을 10월13일까지 공개할 것과 선거관리를 중립적 국가기관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9월28일 발송한 바 있다.

원활한 선거준비를 위해 10월11일까지 답변서를  통보해 주도록 요구하였지만 정윤모위원장은 묵살하였다.

이에 이상호 예비후보 민주선본에서는 다시한번 선거일정의 즉각적인 공개와 선거관리 위탁을 공개적으로 요구한다.(첨부 내용증명 참조 바랍니다)

선거일정 공개 및 공정선거 위한 선거관리 위탁 촉구 내용증명(20170928 이상호 예비후보)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