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K(쿡)의 디스코, 클럽문화 장악

'개고생' 광고로 바람몰이를 한 QOOK(쿡) CF가 이번엔 '디스코''과 '아기 발도장'편으로 또 한번 소비자들의 시선을 자극하고 있다.
심지어 서울 강남 등 첨단 유행 클럽에도 디스코 파티가 봇물을 이루며 CF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지난 주말 서울 청담동 일대에는 뽀글뽀글한 파마머리에 원색의 티셔츠를 입은 다소 촌스런 차림의 사람들이 한 클럽으로 쏟아져 들어갔다. 이날 열린 디스코 컨셉트의 파티에 참가하기 위해서였다.
약 700명이 몰린 이날 파티에는 디스코 한판이 벌어졌다. 참석자들이 CF의 동작처럼 하늘을 향해 손가락을 찔러대며 "쿡, 쿡"을 외쳤다. 마치 CF의 한 장면을 그대로 연상케했다.
이번 파티는 QOOK 광고 '디스코'편에서 그대로 따온 것이다. "쿡 하는 순간 세계 청년 문화가 바뀌었다"는 카피처럼 젊은 층 사이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으며 퍼져 나가고 있다.
인터넷의 블로그나 사용자제작콘텐트(UCC)에서도 '쿡'의 디스코 바람이 거세다. 네티즌들은 CF를 패러디한 댄스 장면으로 CF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을 몸소 표현하고 있다.
청담동 디스코 파티에 참가한 한 여성 직장인은 "온라인 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쿡 패러디'를 오프라인에서도 즐기고 싶어 이번 파티에 참가하게 됐다"며 "요즘 '쿡'하며 놀 줄 모르는 사람은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을 만큼 친구들 사이에서도 화제"라고 말했다.

이 여세를 쭈욱이어 합병KT의 매출증대로 이어지길......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