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KT 파고드는 檢…이권카르텔도 정조준
작성자: 최종관리자 | 조회: 112회 | 작성: 2023년 5월 22일 12:24 오전KT 파고드는 檢…이권카르텔도 정조준
일감 몰아주기 혐의규명 가능할 듯
구현모·남중수 등 역학관계도 조사
KT 일감몰아주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KT 내부의 이권 카르텔 규명 작업에도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KT 본사 등에 대한 대규모 압수수색을 진행한 검찰은 관계자 조사를 통해 남중수 전 KT 사장 등 ‘윗선’ 간의 역학관계를 파악할 전망이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이정섭)는 KT 본사 KT 하청업체인 KDFS 등 10여 곳에 대한 강제 수사를 16일 착수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주까지 디지털 증거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미 확보한 증거로 일감 몰아주기 혐의(공정거래법 위반)에 대한 규명은 이미 가능하다는 것이 검찰 내부 분위기다.
검찰은 최근 황 대표가 거액의 현금을 인출한 정황을 포착하고 자금이 남 전 사장에게도 흘러갔는지 살펴보는 중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검찰은 황 대표가 소유한 KDFS 지분 42.25%에도 남 전 사장의 자금이 흘러 들어가는 등 차명 주식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살펴보고 있다. KDFS는 2010년 8월 KT의 영업부문을 분할하는 방식으로 설립됐는데 지분 대부분이 개인에게 몰린 정황이 일반적이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이강철 전 KT 사외이사 등의 개입 여부에 대해서도 들여다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KT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마친 뒤 남 전 사장 등 KT 전현직 임직원들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PNZKU5G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