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충청] “노동자 죽이는 법안 서명운동에 동참하라고?”

“노동자 죽이는 법안 서명운동에 동참하라고?”

KT민주동지회, 재벌단체 주관 노동입법 촉구 서명운동 중단 촉구 성명

2016-01-19 19시56분44초|문주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재벌단체들이 주관하는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천만 서명운동’에 직접 참여한 것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KT민주동지회는 이 서명운동에 직원들을 동원하지 말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KT민주동지회는 19일 정읍상공회의소가 발송한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 협조요청 공문을 공개하고, “KT는 노동개악 입법 강행을 위한 서명운동에 노동자들을 강제동원하지 말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KT민주동지회에 따르면 해당 공문은 19일 KT정읍지사에 도착했다. 해당 공문은 경제 위기를 언급하며 “현 상황을 돌파하고 선진경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국회에 있는 경제 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입법이 절실하다”고 적시되어 있다.

또한, “정읍상공회의소는 서명운동을 통해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의 입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국회의 조속한 입법처리를 촉구한다. 국가 경제를 위한 범국민적 운동이오니 귀사의 임직원들이 서명운동에 적극 협조하면 감사하겠다”며 직원들의 서명을 촉구하는 내용도 담겼다.

KT민주동지회는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이라는 것은 평생 비정규직으로 살라는 기간제법과 파견법, 노동시간을 늘리고 수당은 적게 주는 근로기준법 개정안 등이다. 이를 통과시키라는 서명운동에 노동자들을 동원하려는 것이니, 노동자들에게 자기 목을 스스로 조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동개악 관련 법안과 함께 언급되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의 경우 철도, 의료 등 공공서비스 민영화를 추진하는 법안이다. 이 역시 반노동자 악법에 다름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KT민주동지회는 해당 서명운동에 박근혜 대통령이 동참한 것에 대해 “대통령 스스로 자신이 재벌집단의 대리인임을 자임하고 나선 것”이라면서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정경유착 서명운동을 벌이며 국회를 흔들겠다는 것은 박정희 독재정권 시절의 행태를 되살린 것”이라고 말했다.(기사제휴=참소리)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