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또 무슨짓인가?

국민체조에 열병이 든 KT
아침부터 전국적으로 벌어지는 국민체조때문에 정말 짜증이 납니다.
아침08시까지 무조건 출근해야만 국민체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조 참여 안하면 팀장들의 눈치에 하루가 즐거워야 할 아침에 스트레스부터 받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하는것도 아니고 매일아침 열병에 든 KT모든 지사내의 상황입니다.
더더욱이 웃기는것은 단에서 검열을 하는것이 무슨 5공때도 아니고 참 아이러니 합니다.
IT시대를 선도해가는 선두기업KT가 말입니다.
아날로그시대에나 있던 검열을 합니다. 그것도 다른것도 아닌 국민체조를 하나 안하나를 말입니다.
진짜 하는지를 알아보려면 국민IT기업답게 인터넷 카메라를 달고 상황판을 보던지 그 아침시간에
단에서 각지지사에 1명씩 파견시켜서 국민체조 감시를 하는 기업이 바로 우리 직장입니다.
인력 낭비 아닌지 모르겠습니다.그런 인력 있으면 영업으로 보내주시던지 말입니다.

적어도 고객 만족을 위한 기업이라면
내부고객만족이 우선해야 외부고객을 만족시킨다는 평범한 기업 논리도 외면하는 우리 회사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무조건 시키면 해야하는 5공시절의 기업문화입니다.
회사의 중견간부 이상은 지금 굴먹은 벙어리 입니다.반대논리가 전혀 먹혀들지 않기에 현장은 더더욱이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제는 노동조합이 나서야 합니다.
일찍 출근해서 오늘 해야할 일을 차분히 정리하고 준비해서 외부고객을 대해야 상품하나라도 기쁜마음으로 설명하고 팔아야 하는데 스트레스부터 받은 상태에서 무슨 상품을 설명하고 팔겠습니까?
현장은 아침시간이 모자라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바쁘고 정신이 없습니다.국민체조 끝나면 화장실도 가야되고 수배받은거 모뎀도 타야 되고 위성안테나 조립도 해서 나가야 하는데 우리팀장은 이런 모든것 아랑곳 하지도 않고 아침회의 하자고 닥달거립니다.
회의 끝나면 보통 9시 가까이 됩니다.
모뎀 타러 지하로 황급히 내려가야 합니다.줄을서야 하니까 한사람이라도 먼저 타야 합니다 기다리다가2~30분 후딱갑니다.
이런 모든것이 지금 각지사의 현장 상황입니다.
제발 국민체조 없애든지 일주일에 한번만 하든지 조합에서 현장 조사를 한후 개선좀 부탁 드립니다
꼭꼭꼭 말입니다.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