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임단협 관련 반응

조합 애썼습니다. 밖에서는 이런 반응이군요.
===================
KT 노사, 임금 현 수준 유지 합의기사입력 2009-05-27 10:06:11 한마디쓰기 (4)         

오는 6월 1일 통합법인 출범을 앞두고 있는 KT 노사가 현재의 임금수준을 유지하는데 합의했다.

27일 KT노동조합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 26일 단체교섭 4차 본회의를 열고 ’2009년 임금 및 단체협약안 가협정’을 체결했다.

체결 내용을 보면 노사는 우선 고용 안정을 담보로 한 임금 현 수준 유지에 합의하고 통신보조비를 KTF 수준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통신보조비란 직원이 사용하는 통신비에 대해 회사가 보조하는 것으로 국제전화 및 해외 로밍서비스, 소액결제, 타사 정보이용료 등은 제외된다.

사측은 그동안 임금총액 5% 반납, 임금피크제 도입 등을 노조 측에 요구해왔다.

KT 노사는 또 교섭 막판까지 이슈가 된 특별위로금 지급에도 합의했다. 다만 위로금 지급대상이나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다. 복지기금에 260억 원을 출연하는데도 노사가 의견을 함께했다.

계획이다.단체협약의 인사보수제도분야에서는 노조 측이 독소조항으로 꼽았던 직위 미부여 등 3개 항이 폐지됐고 ▲전 직원 고과연봉제 도입 ▲직종단일화 ▲직급폐지 ▲포인트승격제 도입 등에도 합의가 이뤄졌다.

KT 노조는 27∼28일 전국을 돌며 가협정안에 대해 조합원 설명회를 가진 뒤 29일 찬반투표를 진행할

[연합뉴스]

 

ㅎㅎ  2     4 ㅎㅎ kt 노조는 아직도 정신못차리고있음.. skt가 얼마나 쌀벌한 조직인데..kt가 skt와의 전쟁에서 이기려면 노조부터 해체하고 필요없는 인원들 다 정리해야됨.. 과거 kt가 삼성에 합병된다고하니 노조가 들구난리났엇지? sk에 합병되었으면 니들 다짤렸어....sk애들이 얼마나 무서운지 정신못차린것들.. 2009-05-27 13:50:00
=====================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