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단독]‘홍문종 측근 채용비리’ 관련…警, KT광화문사옥 압수수색

 

[단독]‘홍문종 측근 채용비리’ 관련…警, KT광화문사옥 압수수색

   

洪의원 “근거없는 음해성 루머”

경찰이 홍문종 우리공화당 의원 보좌진의 KT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KT 사옥을 15일 압수수색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이날 오전 KT 광화문 사옥에 수사관을 보내 홍 의원 보좌진 특혜 채용 의혹에 관한 자료를 압수수색했다. 이 관계자는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실제로 당사자들이 부당하게 채용됐는지를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KT 노조 민주동지회는 지난 3월 서울남부지검에 홍 의원의 전직 보좌관 2명과 지인 등 모두 4명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노조는 지난 2015년 홍 의원의 측근들이 홍 의원의 사회적 지위와 권세를 이용해 KT에 채용돼 공정한 인사 업무를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부정 채용 관련 의혹을 받는 홍 의원 보좌관 출신 직원들은 당시 KT에서 국회를 관리하는 대외협력업무를 맡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 측은 “2014년 6월부터 당시 새누리당이었던 홍 의원이 그 (미래창조과학방송기술통신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며 영향력을 미쳤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그러나 홍 의원 측은 고발 당시 “그 어떤 보좌관의 특혜채용에도 관여한 바 없다”며 “근거 없는 음해성 루머”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한 바 있다.

해당 사건은 검찰에 고발됐지만, 검찰은 중대범죄수사과에 사건을 배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검찰은 이미 부정채용 혐의로 이석채 전 KT 회장 등 KT 관련자들을 기소했다.

김수민·정유진 기자 human8@munhwa.com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