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국회 과방위 “KT 청문회 4월 4일 반드시 실시”

국회 과방위 “KT 청문회 4월 4일 반드시 실시”

최종수정 2019.03.14 11:39 기사입력 2019.03.14 11:39

청문회 실시 계획서 오는 27일 채택하기로…’KT 전방위 로비설’ 놓고 여야간 신경전도

국회 과방위 "KT 청문회 4월 4일 반드시 실시"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 아현동 화재와 관련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가 오는 4월 4일로 예정된 청문회 실시 계획서 채택을 오는 27일로 다시 한번 뒤로 미뤘다.

14일 국회 과방위가 전체회의를 열고화재 사고 관련 청문 계획서를 오는 27일 의결하기로 합의했다. 청문회 일정은 지난 11일 여야 간사가 합의한 4월 4일로 확정지었다. 하지만 여야간 청문 계획서 채택이 늦어진 점을 놓고 여당측에서 ” KT 의 전방위 로비 때문”이라고 지적하며 다소 긴장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김성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수차례 간사회의를 통해 오는 4월 4일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협의했지만 보고서 채택은 오는 27일 진행할 예정”이라며 ” KT 의 전방위 로비 때문에 청문회가 무산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데 무슨 일이 있어도 KT 청문회는 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여야 간사는 KT 의 청문 보고서 채택을 놓고 협의했지만 자유한국당이 합의하지 않아 일정을 뒤로 미뤘다. 이에 자유한국당측은 즉각 유감표명을 요청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 KT 청문회를 실시하기 위해선 계획서, 자료 제출, 증인 채택 문제를 처리해야 하는데 동시에 처리해야 될 사안을 분리해 채택하려다 보니 27일에 일괄 처리하겠다는 것”이라며 “(여당측에서) 전방위 로비라는 설명이 들어가니 자칫 오해살 수 있을 것 같아 자유한국당 입장서는 유감”이라고 말했다.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은 “오해가 다른 주장을 낳고 있는데 4월 4일 개최는 간사단에서 합의한 날짜”라며 “이번 청문회는 통신 재난 문제를 다루는 것으로 의제를 명확히 해 청문회 고유 취지가 훼손되는 일 없도록 청문 계획서를 채택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