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KT내부자들, ‘불법정치자금’ 관련 황창규 회장-국회의원 55명 ‘고발’

KT내부자들, ‘불법정치자금’ 관련 황창규 회장-국회의원 55명 ‘고발’

“정치권, 왜 황창규 적폐행위에 침묵해왔는지 이제 명백해져”

  • 박진종 기자
  • 승인 2018.03.07 12:31

황창규 KT 회장

[공감신문] 불법정치자금 제공 혐의를 받는 황창규 KT 회장과 불법 자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국회의원들이 대거 고발됐다.

KT전국민주동지회,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 KT노동인권센터는 7일 황창규 회장, 일부 임직원과 이들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국회의원 55명을 경찰청에 고발했다.

황창규 회장과 KT 임직원들의 혐의는 법상 업무상횡령, 뇌물공여 및 정치자금법위반죄로, 이름이 확인되지 않은 국회의원 55명은 수뢰 및 정치자금법위반죄로 각각 피고발인이 됐다.

애초 경찰은 황 회장을 중심으로 한 KT임직원의 불법정치자금 혐의를 포착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앞서 황 회장 집무실을 비롯한 광화문 사옥과 분당 사옥, 자회사인 KT커머스와 상품권 업체를 압수수색해 일명 ‘상품권깡’을 통한 로비자금 조성 방법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KT전국민주동지회 박철우 의장

하지만 이후로 수사에 진척이 없자, KT 내부자들인 KT전국민주동지회 박철우 의장,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 정연용 위원장, KT노동인권센터 조태욱 집행위원장 등은 고발을 통해 다시 한 번 수사를 촉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고발장을 제출한 KT 내부자들은 그동안 정치권이 8304명의 노동자 강제퇴출, 국정감사 증인출석 무산, K-뱅크인가, 회장연임, 국정농단 부역자 퇴진 등 황 회장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 왜 침묵해 왔는지 이제 명백해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정치권이 사실상 황 회장의 방패막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실제로 황 회장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퇴진 압박이 거세지자 노무현 정부 시절 고위인사들을 사외이사로 영입하는 등 회장 자리보전을 위한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일부는 황 회장이 경영행위가 아닌 사실상 정치를 하고 있다는 비판까지 내놓는 상황이다.

정연용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 위원장

정연용 KT노조 본사지방본부 위원장은 “황 회장은 박근혜 정권의 낙하산으로 내려와서 국정농단에 적극 가세한 행위, 노동조합 선거 개입 등 각종 부당노동행위, 임기 연장을 보장받기 위해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행위를 자행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정농단에 협력하고 각종 부당노동행위와 불법 행위를 자행한 황 회장을 퇴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진종 기자 | pjj@gokorea.kr



언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