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겠소가 아닌 발로 차겠소가 되어버린 KT 퇴출 프로그램


발로 뛰겠소가 아닌 발로 차겠소가 되어버린 KT 퇴출 프로그램



자의 반 타의 반으로 KT에서 SKT로 이동통신사를 바꿨습니다. KT를 약 5년간 사용했습니다. 그동안 특별히 고객센터에 전화 할일도 없고 통화도 잘 터져서 KT가 얼마나 형편없는 회사인지 몰랐습니다.

작년 말에 개통한 KT 와이브로 서비스를 받으면서 KT의 지리멸렬함을 깨달았습니다.
분명 KT 와이브로 개통할때 와이파이 무료임을 듣고 개통을 했는데 어떻게 된게 올레 와이파이 개통이 안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약 1주일동안 정말 사람미치기 일보 직전까지 가게 만들더군요

그리고 그때 알았습니다. KT라는 회사가 정말 어이없는 고객응대를 하고 있다는 것을요
자기들이 파는 물건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어떤 고객센터 직원은 올레 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로 요청해야지만 된다고 하고 어떤 직원은 2010년 10월부터 된다고 하고 하도 짜증이 나서 거기 어디냐고 내가 쫒아가겠다고 했습니다. 산본에 있다고 하는데 정말 더 화가 났으면 정말 직접 찾아갔었을 것 입니다.

지인의 충고대로 상관을 호출했고 야간팀장을 호출했습니다. 이름과 직책을 적고 책임지고 내일까지 답변을 달라고 했습니다. 이후 개통이 되었는데 그 1주일 사람 피말리게 하는 1주일이었습니다

정말 형편없는 회사입니다. 자기들이 어떤 상품을 팔고 있는지도 잘 모릅니다.
그러면서 무슨 고객응대입니까?

SKT로 개통한 후 한 두번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첫번째는 휴대전화 요금이 빠져 나가는 통장을 바꾸는 건데 스마트폰으로 계좌번호만 콕콕 누르면 바로 해결 되더군요. 통화를 끝내고 문자알림음이 오더군요
열어 봤더니 고객센터 서비스에 만족하냐. 몇번에 해결이 되었냐. 응대 수준은 어떠냐. 답변이 쉬웠냐. 빠르게 응대했냐등을 물어 보더군요. 답변을 다 했습니다. 그 답변을 하면서 느낀게 KT라면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이렇게 피드백을 받을까? 절대로 KT는 이런 모습 볼 수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 이유는 KT라는 회사 KTF와 통합되면서 업무분장이 아직도 안되고 있다고 하죠. 자기들도 압니다. 통합과정이 매끄럽지 못하다고 변명아닌 변명을 하던데요

이석채 KT회장은 KT와 KTF 통합에 들어가는 비용이 1조 7천원이라고 하는 예상을 깨고 3천억원에 통합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요. 3천억원 날림 통합하고서 비용줄였다고 하는게 과연 좋은 모습일까요?
결국 그 날림 통합의 댓가는 고객들이 다 뒤집어 쓰는 것 아닙니까?

그러니 작원들이 자기들이 어떤 제품을 파는지도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도 모르는 것 아닙니까.
정말 살다살다 KT같이 구멍가게 식으로 고객응대하는 회사 첨 봤습니다.


오늘 서울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반인권적 KT인력퇴출프로그램'에 대한 양심선언이 나왔습니다.
반기룡씨는 퇴출프로그램 관리자로써 상시적으로 인력퇴출을 목표로 하여 회사에 비우호적인 노동자들을 퇴출 대상자로 지정하여 KT 노동운동을 탄압했습니다.

회사에 고분고분하고 찍소리도 못하는 직원들만 키우고 회사의 일에 반기를 들고 반대 의견을 내는 직원들은 조용히 온갖 구실을 대서 내보내는 행동은 정말 천박스럽기 까지 합니다. 뭐 이 정도면 노조없는 삼성과 다를게 없네요.

찍힌 직원이 퇴출을 거부하면 곤란한 업무를 맡겨서 스스로 나가겠음 했다고 하는데 그 행동이 졸렬스럽습니다. 하기 힘든 업무를 일부러 맡기고 경고 주의장을 계속 보냈고 그 누적된 경고장을 근거로 징계를 했습니다.

여기에 공산주의 국가나 하는 직원 사생활 감시까지 했다고 하는데 정말 천박스러운 기업입니다
이 정도면 발로 뛰겠소가 아닌 맘에 안드는 직원 발로 차겠소네요




현장의 목소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