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희 육춘임 곽제복 유승택을 연고지로 원대복귀 시켜야 한다!! [대법원확정판결문첨부]

KT 인력 퇴출프로그램의 불법성을 인정한 대법원의 확정 판결이 나오자 퇴출프로그램 피해자들을 연고지로 복귀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청주노동인권센터·청주도시산업선교회·민주노총 충북본부 등 충북지역 노동·시민·사회단체와 KT민주동지회·KT노동인권센터는 21일 오전 충북 청주시 율량동 KT 충북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KT 인력 퇴출프로그램의 위법성을 인정한 대법원 확정 판결이 났지만 피해자들은 아직까지 비연고지에서 장시간 출퇴근을 감내하며 고통 받고 있다”며 “KT는 피해자들을 연고지로 복귀시키는 것부터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회견에는 충북지역 KT 퇴출프로그램 피해자 4명이 참석했다.

대법원은 지난달 25일 KT가 퇴출프로그램 피해자 한미희씨에게 1천만원을 배상하라는 원심을 확정했다. 회견에 참석한 곽제복·유승택·육춘임·한미희씨는 KT본사가 2005년 작성한 퇴출대상자 1천2명 명단에 포함돼 비연고지로 발령됐다. 이들은 “청주가 거주지이지만 육춘임씨 영동지사, 한미희씨는 충주지사, 곽제복씨는 전북 전주지사, 유승택씨는 제천지사로 발령받아 지금껏 비연고지에서 고통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조태욱 KT노동인권센터 집행위원장은 “대법원에서 확정 판결이 난 만큼 KT는 피해자들에 대해 원상복귀 조치를 해야 한다”며 “그동안 거짓으로 일관한 이석채 회장이 피눈물을 흘린 직원들에게 속죄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들 단체는 “피해자들 모두 연고 없는 객지로 쫓겨나 오랜 기간 연고지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며 “KT는 반인륜적인 퇴출프로그램을 시행한 것에 대해 사죄하고 노동자 학대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 저작권자 ? 매일노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미희손배사건_대법원확정판결문(20130425).pdf

 

청주01.jpg 청주02.jpg 청주03.jpg 청주04.jpg

 

 




KT노동인권센터 목록